TIL (Today I learned)
오늘 나는 무엇을 했나요
- 최종프로젝트
- 리액트 튜터링
오늘은 어떤 것을 배웠나요
- 최종프로젝트
오늘요약
0.취향 성향 테스트 UI 완성

먼저 취향 성향 테스트를 하기 위한 질문지를 작성을 했다.
질문지를 작성할때 튜터님의 피드백을 생각하며
어떤 “기준점”으로 질문을 던지고, 질문을 통해 “어떤 유형들로 분류할 것인지?” 을 중심으로 질문지를 작성을 하였다.



그다음 UI를 디자인하였다. 여기서 가운데 일러스트는 팀원중 한명이 제작을 담당하였다.
버튼과 프로그래스바 , 질문 선택지를 배치하였고, 배치를 할 때 선택지같은경우 최대한 사용자가 보기편하고 누르기 쉽게 넓게 버튼을
디자인하였다.



이것은 성향 결과 화면으로 여러 레퍼런스를 참고해서 최대한 브랜드 분위기와 어울리게 디자인하였다.
캐릭터는 팀원분 한명이 담당해주었다.
1.팀원들과 상의해서 고칠부분 상의함
디자인을 한 후 팀원들과 상의후 수정이 필요한부분이나 팀원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들은 수정을 거쳤다.
대부분 자잘한 ui수정이나 글씨를 수정하였다.
2.팀원이 한것중 일회성모임페이지의 다른모임섹션 수정을 맡음

단기 모임 페이지에서 아직 수정전인 다른 모임추천란을 디자인을 진행하였다.
일단 글씨크기가 너무 작아 수정을 하였고, 최대한 전체 분위기와 비슷하게 가져갔고, 필요없는 부분은 빼는 식으로 디자인하였다.

일단 모임추천란에 필요한정보는
카테고리, 모임이름,모임인원,날짜가 가장 필요한부분이므로 원래 내용을 그대로 가져갔으며,
글씨크기만 더 크게 변경하였다. 또한 책커버같이 표현하기위해서 본문을 블러처리를 하였다.
3.어떤 “기준점”으로 질문을 던지고, 질문을 통해 “어떤 유형들로 분류할 것인지?” 을 정리하는걸 맡음
이건 아까 앞에서 정한 기준을 토대로 튜터님에게 피드백을 받을때 솔루션화면과 같이 설명글을 정리를 맡았다.
오늘 배운것
1. 성향 테스트를 할때에는 기준점을 확실히 잡고 기준점을 기반으로 결과를 연결지어야 한다.
- 리액트 튜터링

오늘은 프로그래스바 개발을 맡았다.
일단 저번에 만든 태그를 깃허브에 올려 메인에 적용시킨다음 다시 프로그래스바를 만들기위해 브랜치를 생성하고 만들었다.
오늘은 어떤 문제를 겪었고, 앞으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