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oday I learned)
오늘 나는 무엇을 했나요
- 웹 앱 클론 디자인 만들기
- 아티클 스터디 ( 모임 앱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
오늘은 어떤 것을 배웠나요
1. 아티클 스터디 ( 모임 앱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
모임 앱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 앱 개선(1)
목차
1.메인화면의 문제점
2.개선방향
3.개선
4.참고자료
[아티클 요약]
1.메인화면의 문제점
약한 정체성
1.아이콘과 이름의 매칭이 어렵다
2.앱을 켜면 소모임 탭 화면이 먼저나오지만 첫번째 탭은 유료탭임 ( 무슨탭이 메인탭인지 알기 어려움)
3.앱의 로고에는 파랑,민트,핑크사용 했지만, 주요버튼 색상은 다홍색임
어려운 모임 탐색 기능
1.어지러운 탐색 위계
2.한눈에 들어오지 않는 모임 리스트 정보
2.개선방향
첫 화면에서 브랜드의 정체성과 핵심기능이 잘 드러나야함
3.개선
탭 구성은 명확하게
1.개설은 가운데에 두어 메인 버튼 역활처럼 수행
2.레이블과 어울리는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
3.저장기능을 두어 관심모임들을 등록하게해 가입률유도
대비 높은 색상 사용
첫 화면 구성 변경
1.모임 큐레이션을 첫화면으로하여 브랜드 컬러와 유사한 색을 사용하여 브랜드의 느낌을 살리기
2.알림버튼과 검색버튼을 오른쪽으로 두어 메인화면의 큐레이션이 먼저 보이고 나서 보이게 하기
3.노출 모임 분야 제한하여 사용자에게 선택을 더 쉽게 하도록 도와주기(더보기버튼 사용)
모임 정보 정리
1.모임의 분야는 어디에 속하는지
2.이 모임이 클래스(1회성 유료 모임) 인지, 일반(지속적 무료) 모임인지 (모임 분류)
3.모임 중에서도 기능이 더 있는 프리미엄인지 일반인지
4.클래스(1회성 유료 모임) 라면 진행 일자는 언제인지, 정원은 몇 명인지, 가격은 얼마인지.
5.일반(지속적 무료) 모임이라면 가입 인원이 몇 명이나 되는 모임인지
[인사이트]
첫 화면 구성 변경처럼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단순히 로고나 색상에 국한되지 않음. 사용자가 앱을 처음 열었을 때 느끼는 첫인상과 경험이 중요함. 화면 구성에서 통일성을 유지해야 브랜드의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됨
중요한 기능을 전면에 배치하고, 사용자가 기대하는 대로 기능이 배치되도록 해서 논리적 흐름이 사용자 경험향상을시킬수있음
색상을 정할때도 규칙이 있는것과 대비 테스트 사이트가 따로 있음, 무작정 브랜드 컬러를 만드는것이 아님.
2. 웹 앱 클론 디자인 만들기 (배달의 민족)
일단 진행순서없이 무작정 메인페이지만 디자인 했는데, 쉽지않았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처음엔 막막했지만하다보니 조금씩 감이 잡히는것 같다. 강의에서 배운 오토레이아웃과 컴포넌트를 사용해서 디자인을 했다.아이콘은 Material Design Icons을 사용하였다.
오늘은 어떤 문제를 겪었고, 앞으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오늘은 앱 클론 디자인을 만들어봤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쉽지않았다. 지금은 그나마 원본사진 위에 올려놓고 그리니깐 할만한데 앞으로는 원본사진없이 디자인을 해야 하니깐 계속 따라 해봐야 할것 같다.